
“직업훈련을 통해 컴퓨터활용능력을 높이고 싶어 전문 직업훈련기관을 찾아보다가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네트컴퓨터아카데미학원에서 정보기술 교과정을 이수해 여러가지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. 우연한 기회로 김영화 담임교사님을 통해 i-TOP 경진대회 알게되어 도전해 보고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.”
제19회 i-TOP(아이탑) 경진대회 정보기술분야에서 수상한 LIU XIANG(루사) 학생은 한국에서 결혼귀화를 하면서 정보활용능력(ITQ)의 한글워드, 파워포인트, 엑셀/스프레드시트 내용을 공부했다. i-TOP 경진대회에서 배움을 통해 출신 거주지는 달라도 한국에서 거주하는 일원으로써 능력을 보여주고자 경쟁하게 되었다.
루씨는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본인이 가진 정보화 기술이 월등하게 향상되었고 사무행정/총무에서 쓰이는 실무적 역량까지 올릴 수 있었다고 자부한다. “대회를 준비하면서 문서작성과 컴퓨터활용능력이 더 향상됐다”면서 “학원에서 과정이 수료하고 끝났지만 지원과 도움을 준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”라고 밝혔다.
수상내역은 한국생산성본부 자격시험 홈페이지(https://license.kpc.or.kr)에서 확인가능하며 네트컴퓨터아카데미학원은 대구경북지역 최우수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(이하 직업훈련기관)으로 거듭나고자 교직원들이 교육생을 향한 최고의 지원과 노력을 다하고 있다.
2025년 11월 5일
네트컴퓨터아카데미학원 교무행정팀 대외협력파트








교육센터 소개/공지사항